"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힘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저자소개: 짐 퀵 Jim kwik
UN, 하버드, 구글, 스페이스 X, 나이키, 21세기 폭스, 자포스등 화제의 강연!
빌게이츠, 일론 머스크, 버락 오바마, 오프라 윈프리가 찾은 최고의 두뇌 전문가!
세계적인 지식플랫폼 ' 마인드밸리'Mindvalley 강연 영상 1억 뷰 달성!
25년 넘게 세계 정상급의 CEO, 운동선수, 배우, 각계각층의 성공한 사람들의 진정한 잠재력을 끌어낸 세계적인 브레인 코치다. 기억력 향상, 두뇌 건강, 가속학습 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로 UN과 미국 백악관, 실리콘밸리, 하버드대학교 등 세계 유수의 기업과 기관, 단체로부터, ' 최고의 연사 ' 로 뜨거운 찬사를 얻고 있다. 짐은 유년기에 사고로 뇌에 큰 손상을 입어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로 "뇌가 고장 난 아이"라는 말을 들으며 학습에 어려움을 겪었다. 대학교 때까지 책 한 권을 끝까지 읽기 힘들었던 그는 결국 학업을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두 번째 겪은 사고로 또다시 머리를 다친 그는 ' 도대체 왜 나는 무엇을 해도 안 되는가?라는 간절함과 함께 '배우는 방식'에 대한 본질적인 호기심이 생겨 이를 깊게 파고들게 된다. 뇌과학, 다중지능이론, 성공학을 다룬 자기 계발서들을 토대로 인간의 정신 능력을 극적으로 향상한 심리학, 학습 분야의 이론과 연구, 전문가들의 의견을 치밀하게 분석해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성공 전략을 만들었다. 이 성공 전략은 마인드셋 Mindset, 동기부여 Method 이 세 가지 영역을 아우르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끝까지 몰입해 나아가는 힘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짐은 자신처럼 " 마지막으로 단 한 번 ' 여기까지 '라는 한계를 뛰어넘는 순간 " 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그만의 성공 전략과 노하우를 담아 이 책을 펴냈다. 현재 <포브스 > , < 허브포스트 >, <INC >, CNBC 등 유명 매체에 정기적으로 출연 중이며 여러 강연 활동을 통해 매년 20만 명 이상의 청중을 직접 만나오고 있다. 그가 직접 운영하는 팟캐스트 '퀵브레인 'Kwik Brain과 아카데미 기업 ' 퀵 러닝 ' 의 온라인 강좌는 전 세계 195개국 사람들이 청취 및 수강 중이다.
책소개
이 책은 사람들의 잠재력을 드러낼 방법을 공유하며 간단히 시작할 수 있는 두뇌 강화와 학습 습관으로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천천히 안내해 주는 책이다. 세상의 급격한 변화는 창의성, 빠른 학습, 범세계적 사고, 낙관주의를 증폭시키는 정신적 도구들을 요구한다. 이 책은 정신적 잠재력을 확장하고 한계를 넘어 발전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다. 이 책은 당신의 마인드셋을 바꾸고 동기를 부여하며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들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짐 퀵은 어렸을 때 사고로 머리를 다친 후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로 뇌가 고장 난 아이였다. 그래서 자신은 성공이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사는 사람이라 여겼다. 그런데 또 한 번 사고로 뇌를 다친 그는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내기로 한다. 그래서 그는 뇌과학, 자기 계발, 다중지능이론, 교육심리학 등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자 그의 머리에 스위치가 켜졌다. 처음으로 정보를 읽고 이해하기 시작했고, 책 읽는 시간도 예전보다 몇 분의 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는 이 변화를 일으킨 것은 마인드셋과 동기부여의 강력한 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후 짐 퀵만의 집중, 학습, 기억력, 속독, 사고전략을 개발해 내기 시작한다. 그의 산 경험과 연구한 결과가 이 책에 다 녹아있는 것 같다. 그러한 극적인 변화와 성공 전략을 담아낸 책이 '마지막 몰입'이다. 이 책은 나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제시해 주는 책이다. 최고의 기억력 트레이너가 특출한 정신적 생산성과 성과를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과 조직을 위한 책이다. 낡은 마인드를 완전히 리셋하여 긍정적이고 건강한 뇌를 만드는 방법이 이 책 안에 모두 담겨있다. 이 책에서는 온전히 집중하기 위한 다섯 가지 조건이 담겨있는데 첫 번째가 '산만해질 요인을 없애라'이다. 두 번째는 '자신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라', 세 번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라' 네 번째는 '명확한 목표를 가져라' 다섯 번째는 '도전하라, 조금씩'이다. 또한 저자는 몰입을 방해하는 '멀티태스킹', '스트레스', '실패에 대한 두려움', '확신의 부족' 등은 당신을 쫓아다니며 방해한다고 한다. 하루에도 여러 번 몰입에 이르도록 훈련하면 마치 슈퍼히어로처럼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한다.
나의 리뷰
요즘 인터넷의 정보들이 쏟아지고 우리의 산만함은 극에 달할 정도로 우리 삶을 파괴하고 있는 것 같다. 나 역시 일어나면 먼저 핸드폰을 뒤적이며 1시간 정도 시간을 버리는 일이 많아졌다. 또한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보다는 멀티태스킹에 익숙해진 삶을 살고 있다. 문자를 하고, 전화를 받으면서 운전까지 하는 내 자신을 흔히 볼 수 있다. 저자는 멀티태스킹이 어렵다고 한다. 책을 볼 때는 책에만 몰입해야 하고, 한 가지 일에 몰입하는 걸 강조한다. 이 책 마지막에 서약서 양식이 있다. 배운 것을 실천하겠다고 저자가 만든 곳에 직접 사인을 했다.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목표설정, 동기부여를 끌어올려서 두뇌의 에너지를 최고로 만드는 삶을 살고 싶다. 식단관리를 통해 좋은 영양분을 뇌에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 부분에서도 다 아는 얘기이긴 하지만 나는 또 한 번 다짐을 하게 되고 아침을 먹는 습관과 꾸준함을 토대로 내 생활습관을 바꿔야겠다고 다짐했다. 나는 보편적으로 집중이 잘되는 사람이긴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그 방법을 구체적이고 과학적으로 알려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무언가에 집중하고 싶다면, 하기 싫은 일부터 해치운 후 마음의 짐이 없는 상태에서 본인만의 시간을 갖는 게 중요하다. 스마트폰과 이메일등으로 집중하기 어려운 시간들이 많았다. 이제는 일정 시간을 정해서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어가야겠다. 오늘부터 나는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10일 플랜을 시작할 것이다. 첫날은 FASTER 배우기, 2일 차는 ANT 없애기, 3일 차는 나의 의구심에 의문 가지기, 4일 차는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을 상상하기, 5일 차는 나의 목적에 대해 숙고하기, 6일 차는 새로운 건강한 습관 시작하기, 7일 차는 뇌에 에너지 공급하기, 8일 차는 학습을 최적화하기, 9일 차는 항상 MOM 기억하기, 10일 차는 독서의 효과 느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