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넓혀라. 그렇지 않으면 평생 일만 하게 될 것이다. 인간의 정신은 무엇이든 상상하고,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다. 스스로 한계를 인식하지 않는 한, 우리 마음에 한계는 없다.
저자소개: 나폴레옹 힐
나폴레옹 힐 : 1883년 10월 26일- 1970년 11월 8일
'부를 열망하고, 마음을 완전히 쏟아붓고, 확실한 방법과 수단을 계획하고, 실패를 생각지 않고 고집스럽게 그 계획을 따라야만 부가 찾아온다.' 나폴레옹 힐이 강조한 부분에서 그의 마음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현대 자기 계발 분야의 뿌리가 되는 성공철학의 거장이다. 시골마을의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대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잡지사 기자로 활동 중 당대 최고의 부자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보통사람들을 위해 부의 비밀을 전파해 달라는 카네기의 유지를 받들어 20년 동안 507면의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분석한 끝에 세계 최초의 성공철학을 세웠다. 그렇게 탄생한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는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성공철학서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으며, 1970년 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쳤다. 현재는 ' 나폴레온힐재단 ' 에서 그가 남긴 성공철학과 실천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국내에 출간된 도서로는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 <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 , <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는 법 > , < 나폴레옹 힐의 인생 수업 > 등이 있다.
카네기의 비결을 사용하고도 놀라운 성공을 거두지 못한 사람을 나는 본 적이 없다. 이 비결 없이 스스로 두각을 드러내거나 부를 일군 사람도 보지 못했다. (...)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 책 어디에서든 그 비밀이 튀어나와 당당히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그 비밀이 모습을 드러내면 그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 나폴레옹 힐 -
책 소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13가지 원칙
나폴레온 힐이 이 책을 쓰게 된 건 당대 최고의 부자였던 앤드루 카네기 때문이었다. 그는 애송이 기자였던 저자에게 부의 비밀을 전파해 주길 원했으므로 저자는 20년 동안 500여 명의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만나러 다녔고 그들을 인터뷰하면서 부자들만의 노하우와 습관, 지식을 이 책에 옮겨 적게 되었다. 다른 경제 경영서와 자기 계발 서적들과 달리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가며 읽어야 한다. 어떤 한 장에서 소개된 개념이 다른 장에서 다시 나오기 때문에, 이미 그 지식을 소화한 독자들만이 그 의미와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특징은 장마다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자수성가 백만장자에 관해 저자가 직접 경험한 실제 사례가 언급된다. 토머스 A. 에디슨의 동업자 반스, 그 유명한 V8 모터를 만들기로 한 헨리 포드, 앤드류 카네기, 찰스 슈와브, 코카콜라 창업자 등 507명의 성공한 부자들을 인터뷰해 오면서 그 역시 무엇이든 긍정적으로 바라본 결과 그에게 행운이 따라왔다. 부도 인맥도 행운도 결국 마음가짐에서 우러나온다는 걸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13가지의 원칙으로 부의 비밀을 정리했다. 첫번째 원칙인 '열망'은 모든 성공의 기본이다. 열망이 없다면 어떤 일도 시작될 수 없고, 시작하더라도 성공의 문턱을 넘기가 힘들다. 두 번째 원칙인 '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 은 무언가를 이루거나 갖고 싶은 ' 열망 ' 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실현시켜 주는 원동력이다. 세 번째 ' 자기 암시 ' 는 잠재의식을 자극하는 명령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이 기적을 일으킨 수많은 사례들이 책에 소개되어 있다. 그 밖의 원칙들도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당신의 열망을 실현 가능하게끔 도와줄 것이다.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이 13가지 원칙들은 부를 일궈가는 과정 중에 나에게 부족한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깨달음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나의 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일깨워 줄 것이다.
나의 생각
나는 이책을 지인에게 권유받아 읽게 되었다. 요즘 내가 자기 계발서에 빠져있는 걸 알고 추천해 주었다.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13가지 원칙들을 읽고 있으니 내게 부족하고 없는 게 너무 많아서 나 자신을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다. 책 한 권이 내게 무슨 큰 영향을 주겠냐 는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지만, 책을 다 읽었을 때의 내 모습엔 분명 달라 보이는 내면의 열정이 생겼다. 이 책에는 분명 전문지식뿐만이 아니라 열망, 잠재의식, 확신을 포함해서 생각을 어떻게 가져야 삶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곳곳에 펼쳐져 있다. 그걸 모방이라도 해보고 싶어 진다. 모든 자기 계발서에는 비슷한 내용들이 많아 별로 기대를 안 하고 읽기 시작한 게 부끄러울 정도다. 일단 목표를 정하자. 그것이 성공한 삶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걸 일깨워 준 책이다. 이제 나에게도 변화를 주어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목표를 향해 조금씩 시작해 볼 준비를 해야겠다. 좋은 결과는 좋은 생각에서 시작된다. 가난은 죄가 아니다. 다만 그곳에서 빠져나오려 하지 않고 안주해 버리는 게 죄인 것이다. 지금의 나 자신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 끈기와 노력으로 나 자신을 개선시켜 나가는 것 만이 나를 성장시켜 주며 성공의 지름길로 가는 길이란 걸 일깨워 준 것 같다. 나 자신을 꾸준히 성장해 나가자. 뭐든지 두려워말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마인드를 갖추고 열심히 살아보자!